2025-26학년도 캘거리 한글학교 개학식 성황리 개최 320명 학생 참여, 한글수업 및 문화 교육 본격 시작

Published by

on

캘거리 한글학교(교장 김상임)는 지난 9월 4일(온라인)과 5일(교실 수업) 양일간 2025-26학년도 개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기에는 총 320명의 학생이 등록해  높은 관심과 뜨거운 열기를 모았다.

온라인 수업은 매주 목요일, 구글클래스룸을 통해 진행되며, 교실 수업은 금요일 저녁 6시부터 William Aberhart High School에서 진행된다. 수업은 유치반, 우리반, 나라반, 만세반, 무궁반, 태극반, 세종반, 통일반  및 온라인 만세/무궁, 태극/세종 등 총 17개 반으로 편성돼 연령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영어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KSL Basics’ 반이 신설되어 현지 학생들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9월 5일 열린 개학식은, 각 반에서 학부모님와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돼 교사, 학생, 학부모 간의 유대감을 돈독케 했다. 특히 상급반에서도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한글과 한국 문화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어 진행된 전체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한글학교의 비전, 교육 목표 및 학교 운영 체계가 소개되어 함께하는 한글학교의 모습을 보여줬다. 

온라인 수업은 캐나다 동부·서부, 그리고 알버타 지역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8월 중에 사전 테스트와반 배정 및 교재 배송을 마친 뒤 9월 4일, 첫 수업을 시작했다. 온라인 개학식에서는 교장과 교감이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환영 인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10월부터는 K-POP 댄스와 태권도 수업 등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한 선택 수업과 함께, 한국 민화, 사물놀이, 전통 놀이, 종이접기, 캘리그래피, 합창, 핸드벨, 줄넘기, 미술 등 다채로운 선택반 수업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 문화를 즐겁고 창의적으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캘거리 한글학교는, 교장을 비롯해 17명의 교사와 행정팀, 그리고 이사회, 그리고 봉사 교사들까지 총 6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측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깊이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교실 수업과 온라인 수업은 9월30일까지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일부 학급은 정원초과로 등록 마감 됐으며,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은 캘거리 한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학교 소식은 Facebook(https://www.facebook.com/CalgaryKoreanSchool)과 홈페이지(https://calgarykoreanschool.com/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다. 

[캘거리 한글학교 연락처]
전화: 587-703-7788
Facebook: https://www.facebook.com/CalgaryKo

Leave a comment